본문 바로가기

Diablo3

디아3, 질주야만의 분노 수급

질주야만과 다른 스킬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있다 오늘 스킬의 룬을 바꾸고 나서 질주를 할 때 분노가 전혀 차지 않아 이상했다. 몹에서 질주의 회오리 데미지는 다 들어가는데 분노가 전혀 차지 않는 거다. 

가만 생각하니 버프 중 전투 격노의 룬을 바꿨기 때문이었다. 전투 격노의 룬을 "난투"로 다시 바꾸자 질주 시 회오리를 맞는 중 극대화 데미지가 터지자 다시 분노가 차기 시작했다. 하긴 질주의 회오리는 데미지만 줄 뿐 분노가 차는 건 옵션은 없으니 당연한 일이다.



1.04 패치 후 질주 회오리를 통해 분노가 잘 차지 않는 현상이 있었는데 극대화 확률을 45% 정도로 맞추니 다시 분노가 잘 차기 시작했다.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말하지 않은 것이지만 전투 격노의 "난투"룬의 극대화 적용치가 다소 낮아지긴 한 것 같다. 


정리하자면 질주를 사용하는 경우 질주를 하며 분노를 채우고 싶다면 전투 격노의 "난투"룬을 선택해야 하며, 분노를 빠르게 채우고 싶다면 극대화 확률이 높아야 한다. 만약 질주를 사용하더라도 분노를 다른 방식으로 채우고 싶다면 1.04 패치 후 분노 채우기가 높아진 "가르기"와 같은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p.s : "난투"룬의 설명을 보면 전투 격노를 사용 중 극대화 피해가 발생했을 때 일정 확률로 분노 15가 추가 된다... 고 나와 있다. 그 일정 확률이라는 게 1.04 패치 후 줄어 든 것으로 보인다. 과거엔 아주 높은 확률로 극대화 피해 시 분노가 추가되었는데 패치 후 그 확률이 다소 줄어 든 것 같다. 물론 공식 패치 노트에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느낌일 뿐인데, 야만용사 사용자 중 그런 하소연을 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다. 과거와 다를 바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대개 극대화 확률이 1.04 패치 전에도 45% 이상이었던 사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