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야후!코리아,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 네트워크> 공개 예정

오늘 (5월 31일) 야후!코리아는 <서울 디지털 포럼 2007>에서 향후 사업 계획을 발표하며 블로그를 위한 광고 수익 모델인 <애드 네트워크>를 공급할 계획임을 밝혔다.

다음 <애드클릭스>의 현재 문제에서 알 수 있듯 블로그에게 제공하는 광고 수익 모델의 핵심은 블로거의 똥구멍을 핥아 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만족할만한 수익을 제공하는 것이다. 보다 많은 광고주를 확보하고 보다 정확한 콘텍스트 매칭 기술이 있어야 한다. 야후!코리아의 <애드 네트워크>가 만약 오버추어의 광고주와 매칭 기술을 직접 적용한다면 <애드클릭스>보다 더 나은 결과를 줄 수도 있다. 결국 이 싸움은 겉으로 드러나듯 블로거에게 수익을 제대로 돌려 주겠다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서 마케팅과 기술력의 싸움이다. 왜냐면 올해 후반 쯤 되면 광고자(블로거)들은 브랜드나 인지도나 신뢰가 아닌 정말 '돈을 잘 돌려 주는' 업체를 선택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블로그 광고 수익 모델의 춘추전국시대가 열리고 있다. 맹주가 결정되려면 아직 멀었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리케이션의 존재 이유  (3) 2007.06.01
웹의 종교화  (3) 2007.06.01
기획자에게 필요한 능력, 객관화  (0) 2007.05.31
첫눈 검색, 잠정적 서비스 중단  (2) 2007.05.29
블로그에서 표준어를 써야 하는 이유  (2) 2007.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