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영화 온라인 프로모션 관련 자료

가끔 지하철을 탈 때면 반드시 구입하는 천원짜리 영화 잡지 필름 2.0의 이번 주 호는 매우 소중한 조사 자료가 있다. 바로 영화의 온라인 프로모션(혹은 마케팅) 관련 연구 조사가 그것이다. 찾기 매우 힘든 자료이며 연구 접근성도 낮다. 실제 포털 내부에서도 이런 자료를 확보하고 있지 못한 걸로 안다.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으나 이번 호는 꼭 사서 보길 권유한다.

자료를 보면 알겠지만 영화 마케터라는 직업을 가진 7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것이다. 일종의 F.G.I (Focus Group Interview)라고 보는 게 나을 듯 하다. 문항의 타당성이나 분석의 과학성을 확신할 수 없으나 이런 실무자들에게 직접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소중한 자료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며 포털을 통해 프로모션을 할 계획이 있는 업체나 개인이라면 꼭 읽어 보기 바란다.

책을 사기 어렵다면 온라인에서 관련 글을 읽을 수 있다. 사이트에서는 이 특집 기사를 찾을 수 없는데 어쩌면 일부러 안 올리는 지 모르겠다. 설령 볼 수 있어도 사라, 이 정도의 데이터를 1000원에 살 수 있다면 대박이다. 어떤 데이터는 좋냐 나쁘냐를 떠나 존재한다는 자체가 중요한데 이번 경우가 바로 그런 경우다.

오늘 퇴근 길이나 내일 출근 길에 꼭 사 보시길.


추천 기사
특집 2 - 인터넷과 영화 마케팅 대점검

<다세포소녀>의 흔들녀 기획, 제작, 유통 과정을 통해 현재 인터넷 영화 마케팅이 어떤 식으로 전개되는 지를 알아보고, 인터넷 마케팅 현황과 포털의 정보 집중이 야기하는 문제점과 우려점을 현역 영화마케터 73인에게 받은 설문조사와 함께 싣는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N은 SKT와 닮은 꼴  (0) 2006.08.16
델 노트북 배터리 리콜  (2) 2006.08.16
네이버의 뉴스 편집권  (2) 2006.08.16
담담함  (1) 2006.08.16
휴가 그리고 나머지  (0) 2006.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