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guacu ONLY

기네스북에 오른 가장 성공한 게임 여주인공

툼 레이더의 라라 크로프트가 가장 성공적인 인간형 비디오 게임 여주인공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게임 분석 전문 블로그인 SexyDino's GameLog(www.sexydino.com)의 운영자는 최근 외신 보도를 전하며 지난 4월 7일 비디오 게임인 툼 레이더의 여주인공 라라 크로프트(Lara Croft)가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등록 항목은 "가장 성공적인 인간형 비디오 게임 여주인공".

외신인 게임스팟(www.gamespot.com)은 이 소식을 전하며 등록이 확정되기 전 라라 크로프트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다른 여주인공으로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 동키 콩의 폴린, 드래곤스 래어의 다프네,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해저드)의 질 발렌타인과 클레어 레드필드였다고 전했다.

우연히 올해는 라라 크로프트가 탄생한 지 10년이 되는 해다. 안젤리라 졸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던 툼 레이더 시리즈는 1996년 발매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2천 8백만 카피가 판매되었다. 게임의 여주인공인 라라 크로프트는 200 개 이상의 잡지에 표지 모델로 등장했고 그룹 U2와 함께 무대에 출연하기도 했다. 라라 크로프트가 갖는 산업 가치는 10억 달러에 이른다고 한다.

한편 비인간형 부문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임 여주인공은 미스 팩맨(Ms. Pac Man)이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