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blo3

디아블로3, 1.08 패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일반

  • 데커드 케인과 대화하거나 모든 막의 공유 보관함 근처에 있는 케인의 기록을 사용하여 소지품 창에 있는 모든 물품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마을 밖에서 기술을 변경할 때 적용되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자각의 신단으로 획득하는 경험치 보너스가 곱셈으로 계산됩니다.
  • 행운의 신단에서 제공되는 마법 아이템 발견과 금화 발견 보너스가 300%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 전체화면 창 모드에서, 디아블로 III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마우스 커서가 창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잠그는 옵션이 비디오 설정에 추가됩니다.
  •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플레이어 수가 추가될 때마다 마법 아이템 발견, 금화 발견, 경험치에 10%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즉, 4인 게임에서는 최대 30%가 적용됩니다.
      • 이때 마법 아이템 발견과 금화 발견 보너스는 300%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너스는 아이템과 괴물 강화로부터 얻는 보너스와 중첩됩니다(보너스를 서로 곱한 값이 적용됩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파티원이 정예 괴물이나 보물 고블린과 전투를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알림이 전송되고 해당 플레이어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추가로, 플레이어가 괴물이나 정예 괴물, 보물 고블린과 전투 중인 경우 마을의 플레이어 깃발 위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업적

  • 버그 수정
    • "한 방에 저세상으로" 업적을 달성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주알을 120초 내에 죽이면 "타락 천사"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기본 공격을 사용하지 않아도 "바사니슈"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마지막 타격을 가해야 "영웅은 장비 탓을 하지 않는다" 업적의 달성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기 전에 추종자나 소환수가 괴물을 죽이는 경우 업적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경매장

  •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경매장 툴팁에 현재 선택된 캐릭터에 대한 아이템 비교 정보가 표시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Battle.net

  • 상대 찾기
    •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은 시작 퀘스트와 관계없이 모든 게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대 찾기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공개 게임 검색 시 난이도, 괴물 강화 단계, 퀘스트와 함께 태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태그는 괴물 처치, 난투, 열쇠지기의 세 가지입니다.
        • 참고: 난투 태그를 선택할 경우 괴물 강화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친목
    •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이름을 오른클릭하여 친구에 대한 메모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친구들에게 전송할 단체 알림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여러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대화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대화를 시작하거나 기존 대화에 플레이어를 초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화를 시작하려면, 공개 대화 설정을 열고 친구 초대 > 대화 시작을 선택하거나, 친목 창에서 친구 이름을 오른클릭해 "대화 시작"을 선택하십시오.
        • 기존 대화에 친구를 초대하거나 추가하려면, 공개 대화 설정을 열고 친구 초대 > 대화 초대를 선택하거나, 친목 창에서 친구 이름을 오른클릭해 "대화 초대"를 선택한 후 원하는 대화를 선택하십시오.
      • 공개 채널과 마찬가지로, 비공개 대화에도 플레이어가 99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친구 목록에 "가까운 플레이어"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여기에는 같은 로컬 네트워크상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표시됩니다(현재 친구가 아닌 플레이어 포함).
      • 필요하다면, 게임 메뉴의 친목 설정에서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를 "파티 안내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공개 게임에 처음 참여하는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파티 안내자로 지정됩니다.
      • 여러 캐릭터가 한꺼번에 공개 게임에 참여하면, 레벨 또는 정복자 레벨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파티 안내자로 지정됩니다.
      • 파티 안내자가 공개 게임에서 나가면, 자동으로 새로운 안내자가 지정됩니다.
      • 또는, 파티 안내자가 파티원의 초상화를 오른클릭하여 파티 안내자 권한을 넘길 수 있습니다.
      • 파티 안내자는 미니맵에 특수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최근 플레이어" 목록에 등록된 지 한 달 이상 경과하면 이름이 사라집니다.
    • 차단된 플레이어가 "최근 플레이어"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우두머리

  • 버그 수정
    • 해골 왕
      • 해골 왕과 죽은 자들의 왕이 소용돌이 공격을 할 때 동작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전장의 함성
        • 기술 룬 - 활력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310에서 620으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버그 수정

      • 야만용사의 제압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할 때 재생되는 소리가 전설 아이템이 떨어질 때 재생되던 소리와 비슷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남자 야만용사가 공포에 걸렸을 때 다른 영웅들보다 빨리 달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동료
        • 기술 룬 - 멧돼지 동료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155에서 310으로 증가합니다.
      • 연발 사격
        • 기술 룬 - 제압 사격
          • 감소하는 초기 증오 소모량이 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사격 지원
          • 유도탄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5%에서 14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집중포화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45%에서 414%로 증가합니다.
          • 폭발 반경이 4미터에서 8미터로 증가합니다.
        • 집중하는 동안 소모되는 증오가 10에서 6으로 감소합니다.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6%에서 438%로 증가합니다.
      • 자동 쇠뇌
        • 기술 룬 - 응급 진료소
          • 근처에 있는 아군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반성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사용 기술
        • 치유의 진언
          • 파티원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310에서 62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자양
              • 치유의 진언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620에서 1240으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인도의 빛
          • 추가 공격력이 16%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불박쥐
          • 초기 마나 소모량은 증가하지만 집중 시의 마나 소모량은 대폭 감소합니다.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0%에서 38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박쥐 구름
              • 초기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34%에서 5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역병 박쥐
              • 최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0%에서 578%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피의 의식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사용 기술
        • 비전 격류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28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비전 지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증식
            • 추가 탄환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285%로 증가합니다.
        • 마인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마인의 지속시간이 적을 처치할 때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받았을 때도 증가합니다.
        • 파열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0%에서 22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엔트로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96%에서 253%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작열 광선
            • 최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1%에서 286%로 증가합니다.
        • 사역마
          • 기술 룬 - 활력소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310에서 620으로 증가합니다.
        • 서리 광선
          •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5%에서 2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검은 얼음
            • 살얼음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87%에서 50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진눈깨비 회오리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6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설풍
            • 최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64%로 증가합니다.
        • 순간이동
          • 길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범위 내의 아무곳으로나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지속 기술
        • 수호 강화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310에서 620으로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순간이동 - 안전 통행이 물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만 감소시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제작

    • 일반
      • 재료가 있다면, 같은 등급의 아이템과 보석을 한꺼번에 여러 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보관함에 있는 재료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대장장이
      • 분해된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대화 기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희귀 등급 아이템을 분해할 때 나타나는 확인창을 끌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 아이템을 대장장이의 모루 아이콘으로 끌어다 놓아 아이템을 분해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추종자

      • 기사단원
        • 기술
          • 충성
            •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155에서 310으로 증가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괴물

        • 일반
          • 불지옥 난이도의 1, 2, 4막에서 괴물 강화 1단계 이상으로 게임을 할 때 더 많은 괴물을 만나게 됩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추가 플레이어 1명당 괴물 생명력 증가량이 7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타오르는 수호자의 공격으로 생성되는 불 웅덩이가 주는 피해가 50% 감소했지만, 최소 피해는 증가했습니다.
          • 부화한 새끼거미가 주는 독 피해가 40% 감소하였습니다.
          • 인간 전갈이 주는 피해가 75% 감소했습니다.
          • 일반 새끼거미의 생명력이 약 68% 감소하였습니다.
          • 정예 새끼거미의 생명력이 다음과 같이 감소했습니다.
            • 용사 4.5%
            • 희귀 3%
            • 희귀 졸개 9%
          • 다음 괴물들의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률이 생명력에 걸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걸신들린 망자, 격분한 광신도, 광분한 소환사, 광분한 이교도, 구역질나는 송장, 구울, 굶주린 시체, 그늘 추적자, 그림자 망령, 그을린 피조물, 달혈족 투창병, 독기 어린 수호자, 동굴 거미, 맹독 피조물, 모래먼지 절름발이, 모멸자, 몰락자, 몰락자 날품팔이, 몰락자 병사, 몰락자 악마, 미쳐버린 이교도, 배반당한 미라, 번개충격 수호자, 부화한 새끼거미, 사나운 마귀, 사악한 구울, 사악한 창조술사, 새끼거미, 서리 수호자, 싸늘한 피조물, 어둠달혈족 투창병, 어둠의 광신도, 어둠의 소환사, 어둠의 이교도, 어둠의 창조술사, 음침한 망령, 인간 전갈, 잔인무도한 마귀, 저승 땅전갈, 저주받은 미라, 척추 휘갈이, 충전된 피조물, 타오르는 구울, 타오르는 수호자, 한 맺힌 몸덩이, 해골 몸덩이
          • 열쇠지기
            • 열쇠지기 네카라트가 일정 확률로 지옥문 장치 도면 외에 임의의 열쇠(파괴의 열쇠, 증오의 열쇠, 공포의 열쇠)를 떨어뜨립니다.
            • 모든 열쇠지기가 불지옥 난이도에서만 등장합니다.
          • 버그 수정
            • 앙갚음 속성 괴물의 공격력이 무리의 다른 괴물이 죽을 때마다 25%씩 증가합니다.
            • 흡혈 속성 괴물이 모든 난이도에서 적에게 준 피해의 200%를 회복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퀘스트

        • 일반
          •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에게도 주어집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자신에게 걸린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가 총 8개까지 표시됩니다.
            • 약화 효과는 최대 3개까지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 괴물이 주술 등의 주문에 영향을 받고 있을 때 피해 수치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북미 서버에서는 골드 복사로 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