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검색 결과 상위 노출 웹 사이트의 위험성

검색 결과 페이지, 위험한 링크 '가득'

보안업체 맥아피(McAfee)가 발표한 검색 엔진의 안전성에 관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검색엔진이 이용자를 지켜준다고 생각해선 안된다"라며 검색엔진이 이용자의 안전을 위협할 가능성에 대해 밝혔다.

맥아피가 1월부터 4월까지 미국 주요 검색엔진 구글, 야후!, MSN, AOL, 에스크의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사이트들을 조사한 결과, 애드웨어와 스팸메일 같이 사용자의 동의 없이 광고를 배포하거나 PC의 웹 브라우저 설정을 임의로 바꿔 버리는 사이트가 키워드 광고 영역에 검색되는 것을 발견했다.

원본 글은 "Groundbreaking Study From McAfee Shows Users Are at Risk When Using Internet Search Engines"다. 원본 글을 보니 조사 결과를 그래프로 표시한 것도 있다.

% of Red1 and Yellow2 Sites...

By Search Engine
% of Red and Yellow Sites - by Search Engine

By Type of Result
% of Red and Yellow Sites - by Result Type


뭐 이거야 당연한 결과고 맥아피는 '그러니까 우리 솔루션 쓰라'는 이야길 하고 싶었던 것일테고. 근데 요즘 마이데일리 박은정 기자가 쓴 기사를 우연히 자주 만나게 되는데 검색을 해 보니 연예쪽 기사도 있고 취재 기사도 몇 개 보이고 최근엔 번역 기사가 자주 보인다. 번역 기사, 이거 자제해야 한다. 하고 싶어서 하는 건 아니겠지만 외국의 어떤 사람들이 열심히 작성한 기사를 날로 먹는 것이라는 건 알고 있어야 한다. 어쨌든 수고하시라.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와 개와 조련사  (0) 2006.05.15
홍콩 여행기  (5) 2006.05.14
프리챌 단기 순이익 흑자  (0) 2006.05.14
잘 이해 안되는 경우  (2) 2006.05.14
이글루스 만세?  (4) 2006.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