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무료 PDF 제작 프로그램, 독도 사랑

한 3년 전, 일본이 독도에 대한 망언을 하고 있을 즈음 독도사랑이라는 국내 소프트웨어를 소개한 적 있다. 최근 일본이 또 한 번 독도에 대한 도발을 하고 있을 때 이 회사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하는 독도사랑 2를 내 놓았다.






보통 PDF라고 하면 Adobe사의 Arcrobat를 떠올린다. Acrobat reader는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리더인데, PDF를 제작하려면 Acrobat을 구입해야 한다. 반면 독도사랑2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PDF 제작과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게다가 한국 사람들이 만들고 업데이트하고 있다.  패키지소프트웨어 시장이 그야말로 막장인 한국에서 아직도 독자적 기술로 시장에서 싸우고 있다는 게 기특할 뿐이다.

독도 사랑 2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독도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도록 하고 있다. 2개 중 하나가 답이니 답을 잘 몰라도 찍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컴퓨터에 있는 PPT 파일을 PDF로 변환해 보았다. 2MB 정도의 파일이었는데 변환하는데 5~6초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변환이 끝난 PDF 파일을 열어 보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조그맣게 독도 사진과 독도 수호에 대한 글귀가 나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은 부분을 확대해서 보니 이런 그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요한 계약 서류에 이런 워터마크를 넣는 건 좀 무리겠지만 평소 사용할 때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오히려 외부나 다른 나라의 사람들에게 문서를 보낼 일이 있을 때 이런 워터마크가 삽입되었을 때 독도에 대한 홍보 효과가 있을 것 같다.

독도 사랑 2 무료 다운로드



ㅁ 만약 독도사랑 워터마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워터마크가 표시되지 않는 무료 PDF 제작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도 된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선한 돼지  (2) 2008.07.30
위젯 비즈니스와 플랫폼  (3) 2008.07.24
약국갔다 도촬족으로 몰린 사연  (142) 2008.07.21
결코 볼 수 없을 네이버 블로그 시즌2  (10) 2008.07.18
1분 후에 계속됩니다...  (5) 2008.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