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멜론, 음악 서비스 1위 사이트

방금 멜론에서 보내온 회원 메일을 받았는데 제목이 감동적이다,

"여러분은 이제 1위 음악사이트 회원이십니다~!! 뜨거운 성원 큰 감사 드립니다."



무슨 소리인가 싶어 멜론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읽어 보니 인터넷 매트릭스가 발표한 자료 기준으로 2월 둘째 주 1일 평균 방문자 숫자가 40만 4천 명으로 디지털 음악 업계 1위를 기록했다는 것이다. 근데 이 공지사항의 날짜를 보니 2월 21일인데 왜 이제야 전체 메일을 보낸 걸까?

한편 랭키닷컴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와 관련한 자체 분석 자료를 내놓았는데 이 자료의 후반에 있는 벅스 뮤직의 "무료 음악 듣기"로 인한 독점적 지배의 상실로 인해 멜론과 맥스MP3가 힘을 얻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늘 그렇듯 시장은 3파전 양상으로 가장 쉽게 변화한다. 3파전에 개입하지 못하면 시장 자체에서 도태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하위 그룹에 있는 쥬크온,뮤즈,도시락의 그래프가 힘겹다. 이들은 누구를 노려야 할까? 답은 명확하다. 1위 업체로부터 이탈하는 사용자를 노리면 된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그룹스의 평판 시스템  (1) 2006.03.07
외국의 리퍼러를 보고 싶다면...  (0) 2006.03.07
hotornot.com 의 유료 멤버쉽  (0) 2006.03.07
브라우저 점유율  (1) 2006.03.07
웹 2.0 강연  (0) 2006.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