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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

2005년 한국 게임 시장 규모

- 한국 게임 시장 규모 : 총 8조6천700억원
- 전년 대비 성장율 : 101.1%
- 온라인 게임 시장 : 1조 4천억원 (전년 대비 40% 성장)
- 아케이드 게임 시장 : 4조7천621억원 (전년 대비 400% 성장)
- 모바일게임과 비디오게임 시장 : 10% 성장
- PC 패키지 게임 : 377억원 (29.4% 감소)

(출처 : 한국게임산업개발원(KGDI) '2006년 한국 게임 백서')


다음 주에 백서를 구입해야겠다.

updated 2007.11.06 : 2006년도 한국 게임 백서의 데이터 중 한국 게임 시장 규모는 매우 왜곡되었다. 그 이유는 도박성 아케이드 게임 시장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다. 2007년도 현재에 거의 사라진 "바다~"류의 도박 게임장의 매출을 그대로 반영하여 2006년도 게임 백서가 작성되었다. 그것을 제외한다면 2006년 한국 게임 시장의 변화는 전년도에 비교하여 거의 없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한국 게임 시장의 규모"를 위해 검색하여 이 포스트를 찾는 분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덧붙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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