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커버스토리]인터넷 코리아, 너 떨고 있니?

2006년 초 겨울, 국내 한 포털의 각 기획팀에서 몇 명이 차출되어 2007년도 서비스 전략을 그리기 위한 전략회의가 열렸다. 주제는 ‘웹 2.0에 따른 사용자 기반 서비스의 확대’. 두 시간 가까이 진행된 회의 전반부에서 웹 2.0이라는 트렌드에 대한 분석과 현재 회사 포털 및 경쟁사에 대한 분석, 포털 사용자들에 대한 각종 자료를 팀별로 발표했다... (전체 읽기)


2주 전에 뉴스 메이커의 커버 스토리를 부탁하기에 글을 썼다. 언론사의 요청은 "웹 2.0이 기회이기도 하지만 다른 측면에서 기존 포털에게 위협이 되고 있는 것 같다"면서 이런 주제로 글을 써 주길 요청했다. 그러나 전체 기사를 읽어 보면 알겠지만 아직 까지 국내 포털은 나름대로 웹 2.0이라는 트렌드에 잘 적응하고 있다는 논지의 글을 보냈다. 글을 보내며 언론사의 주장과 맞지 않는다면 기각해도 좋다고 말했지만 일부 편집을 한 끝에 그 내용 그대로 나왔다.

하나의 글을 더 썼는데 "[커버스토리]웹2.0 시대 주목받는 기업들" 이라는 제목으로 나왔다. 주목 받아야 하는 기업을 쓰는 게 아니라 주목 받는 기업들을 썼기 때문에 포함되지 않은 기업도 여럿 있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잔업 혹은 야근에 대한 수당  (7) 2007.05.17
google 검색, GNB 적용의 이유  (0) 2007.05.17
태터툴즈, 오픈마루와 제휴  (2) 2007.05.14
웹기획자가 존경하는 사람  (3) 2007.05.14
데이터 과용의 인터페이스  (2) 2007.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