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what is platform, 플랫폼이란?

친구 하나 잘 만난 덕에 지난 한 달 넘게 플랫폼(platform)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게 되었다. 플랫폼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찾기 전에 내가 알고 있는 플랫폼의 정의를 반복해서 생각했다. 그리고 요구 받은 플랫폼에 대해 생각했다. 한 달이 지난 오늘 비로소 플랫폼의 사전적 정의와 실질적 정의에 대해 검색을 해서 읽어 봤다.

우선 위키 피디어

In computing, a platform describes some sort of framework, either in hardware or software, which allows software to run. Typical platforms include a computer's architecture, operating system, or programming languages and their runtime libraries.

(from : en.wikipedia.org/wiki/Platform_(computing)

내가 예전부터 알고 있는 플랫폼의 정의 그대로다. 하지만 내가 고민해야 할 것은 저런 고전적인 정의 영역이 아니었다. 저것을 포함한 더 많은 것, 아니 더 변화무쌍한 영역을 반영하는 그런 것이었다.

A set of technology, which acts as a foundation for real-world applications, or higher-level platforms. Symbian OS includes C++ APIs, a leading Java implementation, an application suite and integration with wireless and other communications protocols.

(from : webdeveloper.pl/glossary,mobile.html)

이게 좀 더 내가 생각했던 것과 유사하다. 그리고 상당히 많은 차이가 있는 정의지만 분명 내가 고민했던 것과 연관된 이런 정의도 있다.

a formal written document that states a political party's stances on important issues and its goals for the future.

(from : http://www.enchantedlearning.com/election/glossary.shtml)

내가 찾고자 하는 플랫폼의 정의는 이런 것들의 조합, 그리고 그것을 완전히 버린 후 새롭게 정립되는 정의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l Blogger  (0) 2006.07.23
이글루스 사용자 간담회 후기 모음  (0) 2006.07.23
첫눈 쓸데없는 관심  (1) 2006.07.23
한국 블로거, 그들  (1) 2006.07.23
김 빼는 소리  (0) 2006.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