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기준으로 게임 서비스의 수익 모델
1. 주요 수익 모델
- 정액 요금
- 패키지 요금
- 패키지 요금과 게임 네트워크 이용료 혼합 형태
- 게임 운영 관련 디지털 아이템 판매 : 서버 이전, 외형 변경, 닉네임 변경 등
- 게임 사용 관련 디지털 아이템 판매 : 강화 아이템, 확장 아이템, 편의성 증대 아이템 등
2. 부가 수익 모델
- 음원 서비스
- 방송 서비스
- 쇼핑몰 서비스
MMORPG 상용화 이후 주요 수익 모델을 통한 안정적 수익이 확보된 후 사용자의
게임 이용 패턴에 따라 부가 수익 모델을 직접 구현하거나 제휴를 통해 수익 영역을
확장하려는 경향이 있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동생의 결혼 (9) | 2010.10.30 |
---|---|
Internet Explorer 9 Beta (0) | 2010.09.15 |
중국의 저가형 공격 (0) | 2010.09.04 |
탭 서핑 중 열받을 때 (8) | 2010.01.21 |
승리의 법칙 (0) | 2009.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