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표는 "드래곤플라이트의 성공은 게임이 뛰어나서라기보다 카카오의 방대한 이용자 풀을 활용한 결과"이라며 "애니팡 등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게임에 이끌어 준 우수한 게임 덕에 드래곤플라이트가 이들을 이어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가 좋은 게임이 성공하는 것은 이론일 뿐 더욱 중요한 것은 플랫폼. 특히 소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발전하는 게임인 경우 플랫폼 의존성은 매우 높다.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고객 모집 팁 (0) | 2012.12.13 |
---|---|
회의 권력 (1) | 2012.12.04 |
아이폰5 프리뷰 (0) | 2012.09.13 |
브라우저에 프로그램 설치하라는 메시지 (0) | 2012.05.17 |
전략기획과 能書不擇筆 (0) | 2012.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