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밀리언달러홈페이지

밀리언달러 홈페이지(www.milliondollarhomepage.com)에 대해 언론을 통해 접한 사람들은 '뭐 이런 황당한 아이디어가 다 있나?'라고 생각하고 또한 '이런 걸 사는 사람도 있네?'라고 의아해하고 광고판이 다 팔렸다는 소식에 '정신 나간 놈이 많나 보군'이라 짐작하고 생각을 접는다.

그러니 수익 모델을 못 찾는 것이다. 밀리언달러 홈페이지에 자신의 홈페이지를 등록한 사람들은 몇 년동안 광고할 수 있는 광고판을 산 것이다. 오버추어에 클릭 당 얼마씩 돈을 내는 마당에 몇 년 동안 유지되는 인터넷 광고판을 왜 사지 않겠는가? 게다가 이들은 백만달러를 확보한 후 솔루션을 재판매하고 쌍둥이 사이트에서 발생한 수익을 나눠 가지고 있다.

또 다른 특징이 있다. 밀리언달러 홈페이지는 단 하나의 접속 경로와 단 하나의 메인 페이지를 제공한다. 롤링도 필요없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도 없다. 물론 국가별 페이지가 따로 있기도 하지만 그건 또 다른 이야기다. 단 하나의 페이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광고판. 이게 밀리언달러 홈페이지에 투자한 회사들에게 이 광고판이 매력적인 이유였다.

제한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다.

물론 문제도 있다. 현재 이 웹 사이트는 접속이 되지 않는다. 크래커들의 지속적인 공격과 협박이 있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광고판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할 때 광고주들은 어떤 항의를 하게 될까?

'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민  (1) 2006.02.23
실수와 실망  (0) 2006.02.23
KT 바로온  (2) 2006.02.22
읽기 편한 글꼴 크기와 줄 간격  (1) 2006.02.21
웹 서비스를 제대로 만드는 5가지 원칙  (2) 2006.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