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이구아수 블로그란?

몇 년 만에 새로운 도메인을 만들었습니다. 하나가 더 있는데 이건 나중에 소개를 하겠습니다. 이구아수닷컴은 뭐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이곳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역할을 했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 그런 역할에서 좀 벗어나고 있는 듯 합니다. 생각과 쓰고 싶은 글을 더욱 많아지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한계성으로 인해 글을 쓰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 지구요. 데이터 백업에 대한 부담이 점점 더 커지는 것도 문제였습니다.

아닙니다, 사실 좀 더 화끈한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닥치는대로 이야기를 하고 뒷감당은 나중에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는 아무래도 독자를 고려한 글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도메인이 필요했습니다.

'이구아수'는 남미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폭포의 이름입니다. 사람들은 이구아수 폭포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과 파라과이 국경을 모두 접하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만 사실 이구아수는 사람이 세상에 발을 딛기 전부터 존재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나중에 이것을 무엇이라 불렀다하여 이구아수의 본래 모습은 변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거대한 물을 쏟아 붓는 폭포 말입니다.

이구아수 블로그에서 생성된 글 중 일부는 좀 더 다듬어 진 후 ZDNet, 네이버, 다음, Tracezone 등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가장 빠르게 블루문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이제 이곳을 방문하십시오.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서 멍청해지지 않는 방법  (0) 2006.07.03
이 블로그의 글을 저장하고 있는 분들께  (0) 2006.07.02
RSS full text feed의 단점  (0) 2006.04.25
인터뷰 로그 공개  (2) 2006.02.03
Welcome to Iguacu  (6) 2006.02.01